여점의 유물
다양한 테마

전시실

高麗大學校博物館

전시실 백년사전시실

백년사전시실(1F) _ 百年史

고려대학교 박물관은 야외전시, 백년사전시실, 역사·민속전시실, 고미술전시실, 고고전시실, 현대미술전시실, 인촌기념전시실 7개의 테마별 상설전시실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우리 민족의 다양한 유물과 역사적 기록물 등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백년의 발자취
백년사전시실은 한국인에 의해 설립된 최초의 근대적 교육기관으로 고려대학교의 전신인 보성전문학교로부터 고려대학교에 이르기까지 백년의 역사를 알기 쉽게 정리하고, 소장 및 수집자료를 체계적으로 전시하여 건학이념, 고대정신, 그리고 학교의 발전 모습을 소개함으로써 백년의 역사를 되새겨 보고, 미래 천년의 비전을 세우기 위한공간입니다.
고려대학교 발전사
창설자 이용익,김성수 선생을 비롯하여 역대 이사장, 총장 등 주요 인물을 소개하는 명예의 전당, 캠퍼스 모형과 고려대학교 상징의 변화를 보여주는 도입부, 1905년 보성전문학교의 탄생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고려대학교 발전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테미존Ⅰ,Ⅱ
현재의 고려대학교를 바라보며 21세기를 향한 청사진을 조망하는 현재와 미래 코너, 마지막으로 고대 백년의 다큐멘터리와 홍보영화를 상영하는 미디어 영상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와 미래, 영상실
고려대학교의 입학과 졸업, 고대생의 4.18의거와 민주화 운동 교내행사인 석탑대동제와 본교와 연세대학교 양교의 친선을 도모하는 고연전 학생활동, 교우회활동 등과 같은 주요 주제별로 전시되는 테마별 코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