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점의 유물
다양한 테마

전시실

高麗大學校博物館

전시실 인촌기념전시실

인촌기념전시실(4F) _ 仁村紀念

고려대학교 박물관은 야외전시, 백년사전시실, 역사·민속전시실, 고미술전시실, 고고전시실, 현대미술전시실, 인촌기념전시실 7개의 테마별 상설전시실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우리 민족의 다양한 유물과 역사적 기록물 등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인촌기념전시실(GaIIery + MemoriaI HaII)
인촌기념전시실은 고려대학교 설립자인 인촌 김성수 선생을 기념하기 위한 전시 공간이며, 다목적 홀인 갤러리(Gallery)와 인촌 선생의 생애를 돌아 볼 수 있는 전시실(Memorial Hal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실(Memorial HaII)
전시실은 교육구국의 신념을 가지고 보성전문학교와 고려대학교를 이끌어 온 인촌 김성수 선생의 일대기와 정신을 표현한 공간입니다. 인촌 선생의 생애를 탄생부터 서거에 이르기까지 시간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총 7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구에 들어서게 되면 인촌 선생과 함께 해 온 고려대학교 역사를 사진과 패널 설명으로 보게 되고 부통령 시절의 육성이 담긴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 인촌 선생의 기업인, 언론인, 정치인으로써의 생애 일화를 살펴 본 뒤, 중앙학교, 보성전문학교, 고려대학교에 이르는 교육인으로써의 업적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인촌 선생께서 생전에 착용하시던 양복, 자택에서 사용하신 전화기. 그리고 민립대학 설립의 꿈을 안고 구미 각국을 시찰할 때 들고 다녔을 트렁크까지 귀중한 자료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인촌갤러리(GaIIery)
갤러리는 소규모 기획전시, 기념행사, 소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 홀입니다. 박물관이 보유 하고 있는 시스템 진열장과 여러 시설물들을 통해 다양한 기획전시를 개최할 수 있으며, 다방면 으로 활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운영됩니다.